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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익스프레스 종이신문
Canada Express Newspaper published on Dec 15,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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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2-04 09:41 수정일:17-12-04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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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1등인 이유가 있다,” 더 넓고 강해진 현대 ‘액센트’

 

 

한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현대가 북미 지역에 출시하는 가장 작은 승용차인 액센트가 2018년 모델로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했다.


액센트는 캐나다 소형차 시장에서 지난 2009년 이후로 포드 피에스타나, 혼다 핏, 기아 리오, 닛산 버사, 그리고 도요타 야리스와 같은 쟁쟁한 경쟁차들을 제치고 판매 1위 자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인기 차종 중 하나인데 일부 차종에 비해서는 두 배 이상이나 많은 판매고를 기록할 정도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다.


이처럼 액센트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데에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초소형 차종인 닛산의 미크라와 쉐비의 스파크를 제외하고는 액센트는 소형차 중에서 가장 가격이 저렴하지만(2017년 액센트의 경우 13,999달러에서 가격이 시작되며 신형 2018년 모델은 아직 구체적인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등급 위인 준중형차에서나 기대할 수 있는 인테리어와 사양, 그리고 뛰어난 주행능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차-현대1.jpg

2018년 신형 액센트는 세단형과 5도어 해치백의 두 모델로 출시되는데 캐나다에서 판매되는 전체 액센트 모델의 65퍼센트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 높은 5도어 모델은 미국에는 출시되지 않는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4도어 GLS 모델은 오직 자동변속기만 제공되며 나머지 LE와 GL 모델은 수동변속기도 선택할 수 있다.


신형 액센트의 휠사이즈는 기본형이 15인치로 커졌으며 고급형 모델의 경우에는 17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다.


2018년 액센트는 기존 모델에 비해 폭이 29밀리미터가 넓고 휠베이스도 2,580 밀리리터로 종전 모델에 비해 10밀리리터가 늘었기 때문에 실내공간이 더 여유로워졌다.


이처럼 크기가 커진 덕분에 승차공간은 36리터가 늘었으며 트렁크 공간도 387리터로 더욱 증가됐다.



차-현대2.jpg

공간활용성이 좋은 5도어 모델의 경우에는 동급최대의 616 리터의 화물적재공간이 만들어진다.


또한 2017년 모델에 비해 고장력 강판이 42퍼센트나 추가됐기 때문에 차체의 안정성도 크게 개선된 것으로 간주된다.


하지만 이처럼 차체가 튼튼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중량은 1,165킬로그램으로 불과 10킬로그램만이 늘어나 순발력과 달리기 성능에는 거의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액센트에 탑재되는 1.6리터 배기량의 4기통 직분사 엔진은 132마력과 119 파운드토크라는 소형차 치고는 우수한 힘을 발휘하며 연비도 7퍼센트나 좋아진 것이 장점이다.


액센트의 실내는 매우 현대적이면서도 날렵한 디자인으로 유려하게 제작됐지만 소형차라는 한계로 인해 저렴한 플라스틱 재질이 많이 사용된 것은 감안해야 한다.


필자가 시승한 GLS 모델은 파워 선루프와 열선 핸들, 그리고 버튼식 시동장치와 자동 급제동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차-현대3.jpg

좌석은 매우 편안하며 실내공간도 넓은 편에 속한다.


기본형 L과 LE 모델은 5인치 터치 스크린이 부착되어 있으며 G 트림은 7인치 스크린이 제공된다.


가장 저가인 L 모델은 수동식 윈도우가 제공될 뿐 아니라 블루투스와 에어컨 기능도 없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할 것이다.


LE는 가성비가 매우 높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에어컨과 파워 윈도우는 물론, 블루투스와 스티어링휠 오디오 조절장치도 제공이 된다.


주행결과 액센트는 차급에 맞지 않는 정숙하고 뛰어난 달리기 성능을 유감없이 과시했으며 안정감과 더불어 만족스러운 코너링 능력을 보여줬다.



차-현대4.jpg

시승결과 액센트가 왜 캐나다 소형차 시장에서 1위를 하고 있는지 그 이유를 충분히 수긍할 수 있었다.


신형 액센트의 4도어 모델은 내년 1월부터, 그리고 5도어 모델은 내년 봄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Costa Mouzouris | FIRST STE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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